본문 바로가기

NEWS/해외

[Offical] 스티븐 제라드 현역에서 은퇴하다. (은퇴발표문)

스티븐 제라드 선수 은퇴


최근 내 미래에 관한 언론의 추측을 뒤로 한 채 나는 프로 선수 은퇴를 결정했다. 그동안 나는 환상적인 선수 생활을 보냈고 이제는 리버풀, 잉글랜드 그리고 LA 갤럭시에서 보낸 시간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그동안 내가 보낸 선수 생활을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응원이 없었다면 그 어떠한 업적도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첫 번째로 리버풀 축구 클럽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수년간 리버풀의 선수로 그리고 주장으로 보낼 수 있었던 것과 리버풀과 함께 이뤄낸 업적에 자긍심을 느낀다. 또한,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었던 것과 환상적인 감독의 지도를 받으며 안필드에서 뛰는 것은 큰 행운이었다. 모든 한 명 한 명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싶다.




 내가 처음으로 리버풀에서 선수 경력을 쌓아가던 시절 나를 지도하시고 내 꿈을 실현해 준 은사인 스티브 하이웨이, 데이브 샤논과 휴 맥컬리에게 특별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선수 시절 내내 저를 무슨 일이 있든지 나를 믿고 끝까지 응원해준 리버풀, 잉글랜드 그리고 LA 갤럭시의 멋진 팬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여러분의 충심과 지지는 세상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지난 18년간 나를 위해 도움을 준 마셜 에이전트와 와스먼의 전속 팀에 고마움을 전한다.

선수 시절 내내 의지할 수 있는 가까운 친구들이 늘내 곁에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모두에게 감사하다.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들에게 가장 감사하다. 늘 조건 없는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내 가족 어머니, 아버지 그리고 폴에게 감사하다. 이는 내 전부와도 같다. 내게 끊임없이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내 아내 알렉스와 우리 아이들 릴리, 렉시 그리고 루데스에게 고맙다. 힘들 때나 기쁠 때나 늘 나와 함께 해준 우리 가족들. 가족들이 없었다면 그 어떤 것도 해낼 수 없을 것이다. 너무나 감사합니다.

다가올 미래가 흥분된다. 아직도 나는 축구로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여러 가지 옵션을 고려 중이며 내 인생의 2막이 될 새로운 커리어를 곧 발표하겠다.